생각의 흐름대로 정리

디자인 패턴이란, 기존 환경 내에서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문제들을 어떻게 풀어나갈 것인가에 대한 일종의 솔루션이다.

디자인 패턴은 설계자들이 올바른 설계를 빨리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싱글톤 패턴, 팩토리 패턴, 옵저버 패턴이 있다.

 

싱글톤 패턴(SingleTone Pattern) : 여러 곳에서 반복적으로 사용되어야 하는 객체에 대해 전역적인 범위를 갖도록 객체를 생성하고, 이 객체를 여러 곳에서 공유하기 위한 클래스 작성 패턴. 이러한 패턴으로 만들어진 객체를 싱글톤 객체

즉, 한 개의 인스턴스만을 메모리에 선언하고 이를 여러 곳에서 가져다 사용하는 형태

클래스는 객체를 만들어내기 위한 일종의 설계도/ 객체는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해야 할 대상/ 인스턴스는 설계도를 바탕으로 객체를 소프트웨어 세계에 구현한 것(메모리가 할당된다) 

 

팩토리 패턴(Factory Pattern) : 객체 간 의존성을 줄이기 위해 객체의 생성과 데이터 주입만 담당하는 Factory Class를 정의하고 개발 코드 부분에서는 생성된 객체를 가져다 사용함으로서 의존성을 줄이는 방식

 

옵저버 패턴(Observer Pattern) : 기후 정보처럼 RSS 수신 시 하나의 객체가 변하면 다른 객체에 객체가 변했다는 사항을 알려주어야 할 경우 주로 사용

 

RSS는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제공하는 RSS 주소를 수신 시 자동으로 자료가 업데이트 되어 쉽게 새로운 컨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인터넷 기술

 

 


 

 

한 줄 정리

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이란, 기존 환경에서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할 지 일종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으로, 싱글톤 패턴, 팩토리 패턴, 옵저버 패턴 등이 있습니다.

 

싱글톤 패턴(SingleTone Pattern)은 여러 곳에 사용되는 기능이 필요할 때 하나의 객체만을 선언하고 전역 접근을 허용하여 필요한 곳에서 갸져다 쓸 수 있게 하는 것으로, 이렇게 생성된 객체를 싱글톤 객체라고 합니다.

 

팩토리 패턴(Factory Pattern)은 객체의 생성과 데이터 주입만 담당하는 Factory Class를 정의하고 개발 코드 부분에서는 생성된 객체를 가져다 사용함으로서 의존성을 줄이는 방식입니다.

 

옵저버 패턴(Observer Pattern)은 하나의 객체가 변하면 다른 객체에도 객체가 변했다는 사항을 알려주어야 할 경우에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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